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명륜진사갈비 가격 영업시간 정리

by 왁자지껄 현쓰 2021. 12. 6.

1년 동안 준비했던 프로젝트가 끝나고 명륜진사갈비에서 회식을 하고 왔습니다. 1인분 가격에 돼지갈비와 목전지를 무한정 먹을 수 있다는 매리트 때문에 오랜만에 방문해보게 되었는데요. 물가가 오른 만큼 명륜진사갈비 가격도 예전보다 조금 더 올랐더군요. 오늘은 최근에 명륜진사갈비를 방문해보고 느낀 후기와 영업시간까지 정리해서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명륜진사갈비 방문 후기

 

제가 이번에 방문했던 명륜진사갈비는 반여점으로 지점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반여점의 경우 매장 바로 앞에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편안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예전 같으면 저렴한 가격 때문에 점심시간에 맞춰 방문하면 종종 웨이팅이 있었는데 요즘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끝나지 않은 시점이다 보니 손님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적어서 웨이팅 없이 테이블에 착석할 수 있었습니다.

 

 

숯불 돼지갈비와 음료와 공깃밥이 함께 제공되는 셀프바까지 무제한으로 이용하는데도 불구하고 명륜진사갈비 가격은 평일 런치 13,500원 디너, 주말 및 공휴일 14,90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현재 가격보다 조금 더 저렴했지만 물가가 오른 만큼 가격이 소폭 증가한 건 충분히 이해가 가능했습니다. 사이드(식사류) 메뉴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메뉴 가격 메뉴 가격
냉면(물/비빔) 4,900원 계란찜 3,000원
김치찌개 2,000원 소갈비살 7,000원
된장찌개 2,000원 돼지껍데기 3,000원

 

※무한리필 이용시간은 평일 120분(2시간) 주말, 공휴일 100분(1시간 40분)으로 정해져 있으니 이 점 고려해서 식사 페이스를 조절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직원분께 방문한 모든 인원이 돼지갈비 무한리필을 이용한다고 말씀드리고 곧바로 셀프바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셀프바에는 고기와 함께 곁들여서 먹기 좋은 찬들이 11가지 준비되어 있었는데요. 매장을 오픈하는 동시에 셀프바도 관리하는 건지 신선한 야채들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고기를 쌈 싸 먹을 수 있는 야채쌈들이 물방울이 맺혀있어서 그런지 더욱 신선해 보였죠.

 

 

셀프바를 이용하고 돌아오니 테이블에는 갈비가 두 덩이나 세팅되어 있었습니다. 한때 명륜진사갈비에서 돼지갈비뿐만 아니라 목전지까지 함께 섞어서 판매된다고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을 지적했었는데요. 제가 방문했던 반여점에서도 역시나 갈비와 함께 목전지가 제공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돼지갈비와 목전지 맛의 차이는 크게 느낄 수 없었습니다. 오히려 갈비보다 조금 더 저렴한 목전지가 일정한 크기로 불판에 올라가서 조금 더 굽기 수월했고 열이 골고루 전달되면서 더 맛있게 느껴지기까지 했습니다. 물론 사람마다 입맛의 차이가 있겠지만 필자는 갈비보다 오히려 조금 더 저렴한 목전지가 식감도 좋았고 고기가 골고루 잘 구워져서 더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기를 한판 다 먹고 나서 직원분께 여쭤보니 목전지 살을 좋아하지 않는 경우 갈빗살만 따로 리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은 지점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리필하실 때 갈비만 드시고 싶다면 한번 여쭤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명륜진사갈비는 양념된 고기라서 두세 번 리필하면 어느 정도 입에 물리기 마련이죠. 이럴 때에는 셀프바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조금 더 맛있게 갈비를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상추쌈에 매콤한 고추와 생마늘을 함께 올리고 파채와 고기를 함께 곁들인다면 아삭한 식감과 더불어 매콤한 맛이 가미되어서 고기를 오랫동안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한번 따라 해 보세요~

 

 

2시간이라는 시간 동안 정말 맛있게 명륜진사갈비에서 성공적으로 회식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예전보다 명륜진사갈비 가격이 조금 올랐지만 아직까지 이런 무한리필 고깃집을 찾아보기 힘든만큼 앞으로도 꾸준하게 이용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은 분들이 명륜진사갈비 영업시간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는 것 같아서 직접 알아봤는데요. 명륜진사갈비 영업시간은 지점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었습니다.


 

매장의 크기에 따라서 재료를 준비하는 시간이 다른 건지 평균적으로 오전 11:30분부터 오픈하고 23:00시에 마감을 진행하는데요. 평균적인 시간대이기에 방문하고자 하는 명륜진사갈비 지점에 직접 연락해서 영업시간을 확인하는 것이 보다 정확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