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부사는 1999년 1세대가 모터사이클 기록을 갈아치우며 강렬하게 데뷔한 이후 2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꾸준하게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바이크입니다. 오늘은 장기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2022 스즈키 하야부사 신형 가격 및 제원 정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2022 스즈키 하야부사 신형 정보
-제원
- 엔진형식 : 수랭 4스트로크 직렬4기통 DOHC
- 배기량 : 1340cc
- 최고출력 : 190ps/9,700 rpm
- 최대토크 : 150Nm/7,000 rpm
- 전장 : 2,180mm
- 전폭 : 735mm
- 전고 : 1,165mm
- 휠베이스 : 1,480mm
- 시트고 : 800mm
- 변속기 형식 : 6단 리턴
- 중량 : 264kg
- 연료탱크용량 : 20ℓ
- ABS 장착 여부 : ABS/TCS 표준 장비
- 소비자 가격 : 2,337만 원
3세대 하야부사
3세대 하야부사는 기존 모델을 다양한 관점에서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개선하여 전체적인 균형을 한 차원 더 높은 곳으로 끌어올렸습니다. 2021년 상반기, 차세대 하야부사는 라이더를 위해 혁신적인 첨단 기술을 활용하여 더욱 향상된 성능과 무한한 잠재력으로 얼티밋 스포츠를 진정으로 즐길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디자인(에어로다이내믹 설계)
가장 빠른 동물로 불리는 '송골매'를 모티브로 탄생된 하야부사는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의 진화를 통해 양산형 모터사이클 중 가장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하며 궁극의 퍼포먼스를 완성시켰습니다. 에어로다이내믹 설계는 단순히 엔진 파워만이 아닌 공기저항을 최소화한 실루엣과 다운포스 강화를 위한 공기역학적 설계를 통해 라이더와 바이크를 하나로 결합시켜 더 뛰어난 가속력과 조종안정성을 실현합니다.
-엔진
3세대 하야부사는 1340cc 직렬 4기통 엔진으로 전 세대 엔진의 24가지 이상 핵심 부품들을 새롭게 설계하고 진화시켜 기존 세대 엔진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효율성과 내구성을 획기적으로 향상했습니다. 그로 인해 최고속도 299km/h의 손실 없이 가장 많이 주행하는 중저속대의 파워와 토크를 획기적으로 높여 기존보다 0.2초 더 빠른 제로백 3.2초를 달성합니다.
-인체공학
1세대와 2세대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해서 더욱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시트와 탱크 형상은 장거리 투어링은 물론 스포츠 주행까지 안정감 넘치는 승차감과 주행 감각을 전달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하야부사만의 가장 강력한 정체성 중 하나이자 20년 동안 전 세계 많은 라이더들의 사랑을 받아온 결정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상 2022 스즈키 하야부사 신형 가격 및 제원 정보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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